본문 바로가기

Security News

[ITDaily] 이글루시큐리티, ‘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' 구축

이글루시큐리티, ‘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' 구축   
표준기술규격 연동개발 통해 안정적인 연계 보장
2010년 09월 14일 (화) 18:33:14 김정은 기자jekim92@itdaily.kr

융복합보안관리전문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(대표 이득춘, www.igloosec.co.kr)는 7억 원 규모의 행정안전부 정부통합전산센터 ‘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 구축사업’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.

이번 사업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 정보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영역별 보안관제센터와 유기적 연계 및 기존의 보안운영시스템과 실시간 보안정보 연계 구현을 위한 것으로 날로 지능화하고 있는 사이버침해 등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.

이글루시큐리티는 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 구축 외에도 각 영역별 관제센터를 비롯하여 기존의 보안운영 시스템과의 연계·연동, 정부통합전산센터의 보안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경험과 그로 인해 통합센터의 보안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점이 반영되어 자사가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분석했다.  

이글루시큐리티가 수행하게 될 사업범위는 ▲종합분석처리시스템 개발 ▲침해사고대응시스템 개발 ▲정보공유시스템 개발 ▲지역정보개발원의 기능 확대 및 보강 사업이다.

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“이번 사업은 영역별 관제센터 선행 사업과의 연속성 확보가 중요한 사업으로 선행사업인 ‘정보보호전문인력보강사업’에도 이글루시큐리티가 선정 된 바 있다”며 “표준기술규격 연동개발을 통해 영역별 관제센터에 이미 구축/운영 중인 보안솔루션들과의 연계·연동 시 RISK를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연계를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
[출처] http://www.itdaily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4368